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 앞산 키햐아 /사케동 나가사키우동 쇠고기샐러드
    여행 맛집 2017. 4. 15. 20:24

    지금은 대구 여러 지점이 생겼지만 앞산 키햐아 본점은 여전히 인기가 많죠.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때만 해도 대기좌석도 따로 없는 밖에서 한참을 기다려 들어가곤 했어요.

    그래도 후회없을만큼 맛도 좋았고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지금은 제가 있는 곳에서도 좀 더 가까운 월성동이나 진천동까지 생겼지만 같은 메뉴라도 제가 가본 곳 중 가장 최고는 앞산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로가에 위치하며 규모도 크지 않은 앞산 키햐아 이지만 항상 찾는 이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SNS상에서 대구 페북맛집 , 사케동맛집으로 핫하게 떠올라서 인가봐요.



    이 날 제가 시킨 메뉴는 나가사키우동과 사케동, 그리고 쇠고기샐러드입니다.

    메뉴판에 음식사진이 있어서 좀더 고르기가 편한데 그 중 사케동은 비주얼을 보고나니 안시킬 수가 없었어요. 

    게다가 환한 대낮이지만 기분이 좋아서 시킨 맥주한잔까지^^



    나가사키우동은 그릇이 넘치도록 숙주가 듬뿍 올려진 모습입니다.

    보기와 다르게 국물이 굉장히 얼큰하고 시원해요. 목이 칼칼할 정도로 매운맛이 강한 편입니다.

    면은 좀 적은편이지만 숙주랑 섞어서 국물까지 떠먹으면 아주 든든한 메뉴, 후회없는 선택이었어요.



    다음은 쇠고기샐러드입니다. 연어샐러드를 시킬까 했지만 사케동을 시켰으므로 쇠고기샐러드로 주문했어요.

    드레싱이랑 잘 어우러져서 이것 역시 최고! 게다가 맥주랑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산 키햐아 대표적인 인기메뉴 사케동의 모습입니다.

    연어는 색감이 예뻐서 그런지 사진을 찍어도 참 예쁘게 나오죠? 게다가 두툼하게 썰어져 나온 연어가 너무 맛깔스러워 보여요.

    너무 예쁘게 담겨져 나오는 사케동을 먹는 방법은 각자의 취향대로 양념된 밥에 연어를 올려서 초밥으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직접 만들어 먹으면 요런모습이 되겠죠?

    무순이나 와사비 등 자기가 좋아하는 만큼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직접 먹어보니 왜 앞산 키햐아 페이스북에서까지 유명해졌는지 알 것 같아요.

    아쉬웠던 점은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는 점 ...(?) 제가 먹는 양이 많은 걸까요ㅠㅠ 아쉬웠어요.

    그래도 싱싱하고 두꺼운 연어는 정말 맛이 좋았어요. 


    키햐아는 대표적인 메뉴가 사케동과 나가사키우동, 그리고 덮밥류 인데요. 

    여러 지점을 방문하면서 맛본 결과 다 같은 맛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어떤 곳은 연어가 얇고... 또 똑같은 메뉴라도 맛이 좀 다르기도 해서 가까워도 자주 찾아지지 않더라구요.

    개인적인 취향이고 평가이지만 저는 앞산점이 제일 맛있었어요.

    정갈하고 맛좋은 앞산 식당을 찾으신다면 키햐아 추천해드려요. 맛있는 식사하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