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들에게도 존재하는 남성갱년기 증상과 특징정리
    건강 식품 2017. 7. 31. 17:04

    갱년기라고 하면 보통 여성분들의 폐경기와 함께 떠올리게 됩니다. 40대 후반에서 50대가 되면서 호르몬 등 신체의 다양한 변화를 겪게되는데요. 

    여성들처럼 남자들도 남성갱년기가 존재합니다.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고 성욕이 감소하며 신체, 정신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여성의 갱년기와 뭐가다를까


    여성 갱년기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여자들이 폐경기와 함께 갑작스럽게 갱년기 증상이 찾아온다면 남성들은 보다 서서히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잘 느끼지 못할 뿐인데요.


    남자들의 경우 여성들보다 빠른 30대 후반 정도에서 부터 천천히 남성호르몬이 조금씩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신체적의 이상이나 변화가 생긴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피로로 여기거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남성갱년기 라는 의미보다는 노화에 의한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여겨지기도 합니다.



    증상은?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는 남성갱년기 증상에는 성적 욕구가 감퇴하고 그로인해 관계의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성관계시 발기부전, 의욕저하 등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성기능 이외에도 일상에서 무기력을 느끼거나 이유없는 우울감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또 남성들도 갱년기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안면홍조,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체중이 늘어나고 복부비만, 불면증, 건망증 같은 부분도 노화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한가지 증상이 아니라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이특징입니다.



    이런 증상들은 스스로 자각할 수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스스로 체크하고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내가 많은 질문에 해당된다고 생각되면 병원을 찾아 호르몬검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검사를 받아보고 전문가와 상담하여 치료와 생활 습관 등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