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두의 위험성 잠복기와 증상 전염기간
    건강 식품 2019. 2. 26. 09:43


    수두는 주로 어린 아이들에게많이 일어나는 질병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발진과 수포가 생겨 상처를 남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수두의 증상과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수두의 전염


    바이러스성 질환인 수두는 감염된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더 쉽게 걸립니다. 

    어른들보다 어린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린시절 수두에 걸린 경험이 있으면 항체가 생겨서 다시 걸리게 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인데요.


    주로 수두환자에게 접촉된 물건이나 대상 부위를 만졌을 때, 또는 대화를 나누었을 때 일반인도 수두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수두의 잠복기 증상


    수두에 걸렸을때 1~2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며 초기증상은 피곤하고 몸이 무거워져서 가벼운 몸살증세라고 착각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고열증세를 보이고 속불편, 두통, 근육통 등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증상은 개인의 차에 따라서 모두에게 꼭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초기증상이 지나고 나면 발진이 시작됩니다.

    붉은 반점이 얼굴이나 몸 전체에 퍼지게 되고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수포로 변하여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이때 긁거나 잘못된 관리는 수두 완치후에도 상처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며칠 후 수포가 마른자리에는 딱지가 생깁니다. 

    이 시기까지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는 일부러 떼내거나 흉터가 남지 않도록 저절로 떨어질 수 있게 두어야 합니다.




    수두는 1주일 정도 앓고나면 괜찮아지는 비교적 저위험도 질병이지만 임산부 또는 면역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위험성이 높아지는 질병 중 하나이니 

    수두에 걸렸다면 주변사람들에게 전염가능성과 빠른 치료를 위해병원을 꼭 찾아주시는 것이 좋아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