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복된 다이어트 실패 살빠지는 습관부터 바꿔보세요건강 식품 2019. 7. 9. 09:59
다이어트는 먹는 것만이 아니라 운동, 생활습관까지 함께 개선해나가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무의식적으로 하는 습관들이 아무리 식이조절을하고 운동을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살빠지는 습관 알아보고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보는것 어떠세요?
1 음식은 천천히
너무 빨리 먹으면 더 과식하게 되는데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들 을이면 뇌가 배부름을 인지하는 시간을 줄 수 있어 먹는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음식을 먹으면 과식 뿐 아니라 소화불량, 비만 등의 원인이 됩니다.
2 야식은 NO
살빠지는 습관으로 다이어트의 기본이기도 하지만 잘 지켜내기 어려운 부분이죠? 밤에 먹는 음식은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이 더 쉽고 자는 동안 소화활동을 하느라 아침에 피로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저녁식사 이후에는 더이상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커피, 음료를 줄이자
다이어트에는 수분섭취가 중요한데 이를 커피, 다른 주스나 음료와 똑같이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과일주스나 음료수에는 다량의 당분과 칼로리가 들어있으니 꼭 그냥 물이나 차로 수붙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금주
술은 살빠지는 습관을 위해서는 멀리 피해야 하는 요소인데요. 소주한잔, 맥주 한컵이 100칼로리에 가까우며 술과함꼐 먹는 안주까지 생각한다면 무조건 금주는 필수!
5 많이 걷는다
시간을 따로 내서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움직임을 늘리고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던지 걸을 수 있는 거리는 도보로 이동하여 생활속에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음엔 귀찮지만 이런 작은 행동들이 모여 오히려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냅니다.
6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밥먹는 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일정한 양을 식사하는 것은 살빠지는 습관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히려 끼니를 거르거나 불규칙한 식사는 몸이 지방을 더 축적하려고 하며 과식이나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질너트 부작용 (0) 2019.07.11 아몬드브리즈 효능 식사대용 다이어트두유로 (0) 2019.07.10 궁합안맞는 음식 같이먹으면 안좋은 식품 (0) 2019.07.08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 4가지 (0) 2019.07.07 아스퍼거 증후군 자폐증과 차이점 (0) 2019.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