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년남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전립선염 자가진단
    건강 식품 2017. 7. 13. 02:00

    주로 중장년층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전립선  질환들은 시원하게 말못할 증상들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많은 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비뇨생식계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병원을 찾기 부끄러워 치료를 제 때 받지 못하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미처 질병을 알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인식이 부족하기도 한 전립선염 자가진단 위해서 스스로 검사해볼 수 있는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불쾌한 느낌

    회음부, 생식기의 불쾌하고 불편한 느낌은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때에 따라 압박감이나 화끈한 느낌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2. 분비물

    꽤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증상으로 요도의 염증때문이 아닌 불특정한 요도분비물이 확인되는 것도 전립선염 자가진단 사항 중 하나입니다.



    3. 피로

    특별히 질환이 있거나 과로가 아닌데도 온몸에 기운이 없고 무력감이 느껴지며 휴식을 취해도 호전되지 않습니다.


    4. 빈뇨와 야간뇨

    자주 소변이 마려운 기분이 들고 또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도 찝찝한 느낌이 남기도 합니다. 평소뿐 아니라 수면중에도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립선염 자가진단 할 때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5. 통증, 성관계 이상

    관계시 통증이 느껴지고 발기부전을 경험, 사정 후 정액의 색깔이나 질감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피가 나온다면 전립선염 자가진단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6. 소변

    소변의 색깔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기상후 가장 첫 소변을 확인했을 때 흐리고 우유처럼 뿌옇다던가 피가 비친다면 전립선염 의심증상 입니다.


    7. 신체부위의 통증

    전립선염으로 인해서 허리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또 신경계를 자극하거나 주변 조직을 압박하는 등의 원인으로 팔다리가 저린 증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